학회/협회소식         회원 동정

한국센서학회 이우영 회장, 과기부 인재육성지원 위원회 '총괄위원 겸 분과위원장' 위촉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60

한국센서학회 이우영 회장(연세대 신소재공학과 교수)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제 5차 과학기술인재 육성 지원 기본계획수립을 위한 위원회"에서 "총괄위원 겸 분과위원장"으로 위촉되었다. 


과학기술인재 육성·지원 기본계획은 국가적으로 5년마다 수립하는 과학기술인재 관련 최상위 계획이다. 

이번 5차 기본계획은 2026~2030년을 준비하는 것으로 20년 만에 다시 과학기술혁신본부를 중심으로 수립할 예정이다.


4월 3일 개최한 발대식에는 과기정통부 유상임 장관과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원장,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등 과학기술계 리더와 기본계획 수립에 참여하고 있는 50여 명의 전문가가 참석했다.


과기정통부는 발대식 행사에 앞서 기본계획 총괄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가졌다. 

총괄위원장은 1차 위원회 결과를 바탕으로 발대식에서 제5차 과학기술인재 기본계획 수립방향을 발표하는 등 국가전략 자산으로서 과학기술 인재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유상임 장관은 "대한민국이 대내외 불확실성을 돌파하고 다시 한번 도약하기 위해서는 인재 확보밖에 답이 없다"며 "인재가 자라고 모여드는 대한민국을 구현하고 전세계와 경쟁해 최고의 인재를 끌어들일 수 있는 확실한 당근책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이어 "이번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산업계와 학계, 연구계 등 다양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확실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목록